분무전사라고 해서 교복화된 템과 특성이 있진 않습니다.약간의 차이지만 딜싸이클도 조금은 다르고요..
중요한것은 현재 자신이 가지고있는 분무템의 스팩입니다. 자신의템을 완전이 이해 못한채 타인들이 말하는
닥힘.닥치명.닥적중은 오히려 "글쓴이가 말한대로 했는대도..왜 딜이 안나오지?"란 의문만 남겨줍니다.
흔히들 적당한 적중,숙련.치명의 감을 못 잡으시는대요..이제 막 영던 파밍하는분 들께 10인이나 25인 졸업하신분들의 조언은 크게 와닿지 않죠..
1.적당한 적중?숙련?가속도?치명타?
-분무의 딜은 평타 딜도 중요하지만..원활한 분노수급이 바쳐주는 기술사용 으루 증가대는 딜링또한 중요합니다. 분무의 딜싸이클이..피의갈증.소용돌이,영격 이 기본 싸이클 이죠..적당한 적중과 숙련이란 이 싸이클을 끈이지않고 사용하는건대요.. 소용돌이가 다시 사용가능한 시점을 한싸이클로 잡을때..
시작:피의갈증-소용돌이-(격돌)-영격-(격돌)-영격-(격돌)-피의갈증-(격돌)-영격-(격돌)-영격-(격돌)-소용돌이
이런 딜싸이클을 가지고요 가로 안에 격돌은 특성:피의쇄도 연마 기준으루 한것으로 격돌 즉시사용가능 버프가 뜨고 다음딜차례 피의갈증이나.소용돌이를 원할이돌릴수있는 분노가 여유될경우 씁니다..무조건 쓰는게 아니죠 항시쿨마다 주력딜링기인 피의갈증과 소용돌이를 써야하니 격돌 버프 받앗다고 격돌 꼭써야하는건 아닙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적중.가속도.치명타.숙련등은 갓 파밍 시작 하시는거면 어디 한쪽애다 몰지 마시고 자신이 딜싸이클 돌리는대 분노수급이 원할 하지 않다하면 1차적으론 적중과 치명에 투자해서 조정하시고요. 템이 안바쳐주면..특성으루 커버가 되는 대여 이는 아랫쪽에다 설명할개요.
※요약하면 적당한 적중/치명/숙련/가속도는 수치가 정해진것이 아닌 딜싸이클의 운영가능 양이 포인트입니다 처음부터 저 위쪽 딜싸이클 다 운영할순 없겟죠. 피의갈증.소용돌이를 쿨마다 돌리면서 그사이에 영격과
격돌을 구겨넣는것 이게 전사의 딜싸이클이죠..※
2.분무특성?문양?
-어느직업이나.교복화된 템에 마추어진 특성이나 딜점 하신다는 분들의 특성은 게시판에 많죠.. 하지만 그게중요한게 아니죠..중요한것은 본인 자신과..자신의 케릭터입니다.. 사람마다 성격과 개성이 다르듯 선호하는 템(스펙)세팅도 다르죠..그러므로 초점을 마추어야 하는것은 언제나 자신의케릭터입니다..현재 자신의 분무전사가 분노수급이 원할 하지않는다면 특성으로 보완 해줄수 있는대요..어디까지나 예시 일뿐입니다.
ㆍ무기 (19 포인트)
영웅의 일격 연마 - 3/3 포인트 재빠른 손놀림 - 2/5 포인트 전술 숙련 - 3/3 포인트 돌진 연마 - 2/2 포인트
분노 제어 - 1/1 포인트 꿰뚫기 - 2/2 포인트 치명상 - 3/3 포인트 양손 무기류 전문화 - 3/3 포인트
ㆍ분노 (52 포인트)
무자비함 - 5/5 포인트 온몸에 철갑 - 3/3 포인트 분노 해방 - 5/5 포인트 회전베기 연마 - 2/3 포인트
쌍수 무기 전문화 - 5/5 포인트 마무리 일격 연마 - 1/2 포인트 죽음의 소원 - 1/1 포인트
정밀함 - 3/3 포인트 무기 전문화 - 2/2 포인트 질풍 - 5/5 포인트 광전사의 격노 연마 - 2/2 포인트
피의 갈증 - 1/1 포인트 강렬한 분노 - 3/3 포인트 소용돌이 연마 - 2/2 포인트 광폭 태세 연마 - 5/5 포인트
광란 - 1/1 포인트 끝없는 분노 - 5/5 포인트 티탄의 손아귀 - 1/1 포인트
중요한건..부족한 분노수급을..무기의 분노제어. 광전사의 격노연마. 로 보충하고 피의쇄도 특성을 과감이
빼고 남는 분노를 영격딜에 추가하는 방법입니다..이런 특성이면 문양은 영격문양은 당연하고요..마격문양
소용돌이문양 정도 쓰겟죠..후에 점점 분노수급이 원할해지는 스팩을 가추어 나가면 선호도 에따라 분노제어나 광전사의 격노연마.마무리일격 연마에서 포인트를 뻬다가 피의쇄도나..회베연마나 마격연마에 넣어주셔도 대고요..
※무기에 보면 돌진 연마랑 전술 훈련이 연마되어 있는대요..활용하기 위해서는 매클을 짜시면 편해여
/castsequence reset=15 돌진, 분쇄, 광폭태세
활용도는 적지만 초반에 부족한 분노를 조금 메울수 있어요.
=--
3.템셋팅? 힘/치명/가속 VS 힘/적중/숙련
앞서 위에글 보셨다면 선호도 에따라 스펙차이가 나여..유저의 성격이 작용하는 점이죠. 어느게 딜 더 잘나오고
더쉽고.유리한가 를 물으시는거면 답이 없어여..2가지 방법다 딜 잘나옵니다. 하지만 특성이 조금 다르죠..
딜싸이클도 조금다르구용..그러니 선택은 본인몫입니다..남에게 물어 보는건 그러한 셋팅을 했을때의 딜싸이클과 유리한 특성 정도지.."두가지중 머가더 좋아요?"는...."힘/치명/가속 한 마징가랑 힘/적중/숙련 한 태권브이랑 싸우면 누가 이겨요?" 랑 별반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네요..그냥 자신의 스타일에 마추어서 하세요..
위에 2번 목록에있는 특성이 힘/치명/가속셋팅으루 하셔도 대고요..힘/치명/가속셋팅이 어느 스팩 이상대면..
피의 쇄도 연마를 찍고 사이에 격돌을 구겨넣어도 분노가 안부족합니다..템은 단일 템 경우가 티어보다 효과좋은게 많기에 이런셋팅 분들은 티어 4셋까진 안모으시 더군요..그렇다면 힘/적중/숙련은? 약간의 의견차도 있겟지만 제소견으론 힘/적중/숙련 하시는거면 티어4셋의 셋트효과 좋습니다..이거 발동 자주 되고요..힘/적중/숙련
하시는건 모든 딜싸이클을 다돌리기 위함이죠..소용.피갈.쿨마다 쓰면서 영격을 개속 유지하고 격돌뜨면 격돌이 개속나가는 10인 졸업하시고 25인 파밍 중반가시면..이싸이클 다돌려도 분노가 안부족해여..오히려 특성에 분노제어찍을 일두읍죠 광전사의 격노연마는 낭비고요 그 포인트 피의쇄도 다찍고 광딜겸 회베연마 만포 주셔도 대고요..회베문양 까지 하면 3명맞기에..마격문양 빼고 회베문양 쓰기도 해요..분노수급이 가장 안정적으루 원할한 세팅이기 때문입니다..힘/적중/숙련 은...그리고..25인 템 중반가시면..어떤 셋팅이여도..큰차이가 없죠..
힘/치명/가속분들..치명은 38~41대에 가속은 높구용..적중200~300대나오고요
힘/적중/숙련분들..치명은 35~37대에 가속은 낮구용 적중 400~500나오시죠... 힘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거니
수치 매길수가 없고요 "니가 보기엔 저게 별차없냐?"라고 리플 다신다면 할말은 없지만..가속이나 적중이나
원할한 분노수급 입장에서 볼때 큰차이 없다는 거니 수치상으루 머라고들 하지 마세요.. 제가 글쓴거보고
"머이리 허접해.." 하시는분은 절 대신해 분무전사 고급편을 써주세요.. ^^
4.보석?
답은 이미 나와있죠..붉은색 닥힘..노락색은 선호도에 따라 치명/적중 갈리고요
5.주의사항..
이번 패치후에 분무 상향 상향 그러죠 체감상 상향인건 같더군요..힘/치명/가속분 들은 치명상 대미지 보고
한숨들 쉬시는건 같지만..머 블쟈가..치명상이 차지하던 딜링 비중을 격돌로 매꺼 주갯다는대..별수있나여..
아 사설이 길었네요..주의사항은 영격의 어글입니다..영격은 엄연이 어글기죠..특성으루 10퍼깍고.. 광태로
어글 감소효과 받더라도..딜싸이클에 영격 넣는횟수가 늘어날수록..오멘은 미친듯 경보하죠 "님아 어글의자비를" 특히 말리고스처럼 탱이 어글 잡기 난해한곳애서 미친듯 딜링난사하며 영격써대면..위험하죠..분무는
따로 어글 관리기가 없어여..이럴땐..초기에..격돌을 씁니다.."이게 왠? 딜안나오게 그런걸왜써?" 이러시면
할말은 없지만.. 격돌은 평타와같은 어글을 발생하죠..딜은 해야갯고..어글은 위험할거같고..그러면 중반부터
1.5초 기다리며 격돌 쓰세요 ..별수있나여..머 요새 탱분들 어글 잘잡기는하지만..초반어글과 어글초기화대는곳이나 말리고스는 주의하셔야할거에요..그럼 신나게 딜링들 하시길...^^ 고급편은 없어여..실력이 안대는지라..
출처 : 와우메카 http://wow.gamemeca.com/special/section/html_section/wow/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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